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 주식

리플 투자 헷갈린다..리또속..

리플 장기 투자 정보왕입니다.

요즘 다시 코인시장이 활성화 ? 되는 모습을 조금씩 보이고있습니다.최근 몇일동안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더욱더 시장에 관심이 쏟아지고있죠.
반대로 비트코인 알트코인이 하락할때 리플은 780원까지 뚫고 올라갔을때 리플 투자자들의 심리는 요번에는 또 안속겠지 하면서 , 했지만..결국 힌먼 문서 발표난 후에 리플 마져 폭락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 다시 조금씩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리플은 최근 2년동안 폭락 이후에 좋은 뉴스만 많이 발표되고 , 소송 진행 현황도 매우 긍정적으로 발표 되고 했지만.. 아직도 그자리에 머물고있습니다.하지만 저는 리플이 마이너스가 되던 , 플러스가되던 크게, 동요 하지않고 , 기사만 접하고 계속 기다리고있는 상황입니다.물론..힘들때도 많이 있었지만요. 

현재 리플은 싱가포르 통화청서 결제 기관 라이선스 원칙적으로 승인 취득했다고 하네요.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결제토큰(DPT)관련 서비스 및 암호화폐 기반 국경간 송금 서비스를 합법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보고했습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싱가포르는 글로벌 금융 중심지이자 아태지역 비즈니스 요충지 라며 이번 승익 취득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대한 리플의 헌신과 전세계 규제당국과의 협력을 적극 노력을 다시한번 입증되었네요. 이말은 제생각으로는 SEC 한테 들으라고 한 얘기 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들어요.



반대로 좋은 소식만 있는게 아니고 , 다른 부정적인 이야기가 흘러나오고있는데 , 
월가 출신 유명 비트코인 애널리스트이자 매시멀리스트인 맥스 카이저가 
어제 자기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건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업체들을 쓸어버리고 블랙록 , 위즈덤트리 , 피델리티 등 기존 금육 대기업들이 비트코인에 진입할 수있는 공갑을 만들었다. 리플은 그들의 소송에서 이기지 못할것 이라고 이야기 했다고 하네요.맥스카이저는 XRP에는 죽음의 표식이 새겨졌고 게리 겐슬러 SEC위원장의 임무는 그것을 처리하는것 이라며, 소송의 관련되서 계속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네요.


주식이든 , 코인이든 어떤 판이든 긍정적인 방면이 있으면  한편으로는 다른 부정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것같아요. 결과는 판결이 나와야 그동안 음모론이네 , 조작이네 모든게 다밝혀 질듯합니다. 최근 이더리움 이야기도 많이 흘러나오고 있지만 , 코인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듣는것도 중요하지만, 소신을 가지고 자기가 투자한 회사에 대한 가치와 미래를 보고 쭉~기다렸으면 하네요.